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경주시, 2019년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성희롱! 5초만 생각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경주시는 지난 8일 시청 알천홀에서 공직자의 올바른 성 평등의식 확립과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주낙영 경주시장, 시의원 및 시청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 시청직원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이날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공동대표인 임정규 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미투(metoo)운동을 중심으로 데이트폭력, 아동성폭력, 여성혐오문화 등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여성 폭력을 중심으로 현실감 있는 강의를 통해 교육생들의 흥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법과 제도 조직 문화 저변에 깔려있는 성불평등과 편견 문제에 대한 인식과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성인지적 감수성을 키워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었으면 한다”며, “직장 내 폭력에 대한 관대한 사고방식을 전환해 성평등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김용달 기자  kimyd0308@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포토] ‘풍력발전 솔루션 제안 국회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제8회 녹색문학상 시상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