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수출상담 MOU체결신선농산물 등 3개 분야 1100만불 계약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수출상담 MOU체결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는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동안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갖고 시의 우수한 농특산물, 농업기술, 농·식품 등을 집중적으로 상담한 결과 신선농산물 등 3개 분야에서 1110만불(128억)의 수출 계약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진주시의 이번 수출상담회는 국내 가공식품 및 농업기술기업, 신선농산물 생산자 단체, 우리 농산물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무역회사 등 국내 수출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외국에서 찾아온 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을 한 결과 파프리카, 딸기 등 신선농산물 360만달러, 매실, 장생도라지, 삼채 가공품 650만달러, 조직배양기술이전 100만달러 등 총 1110만불(128억) 수출 계약 MOU를 체결했다.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수출상담회는 미국, 일본, 네팔, 말레이시아, 루마니아 등 17개국 45명의 바이어들이 참여한 가운데 50여개 수출기업들이 참가해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진주시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관내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수출 유망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확대 및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조규일 진주시장은 수출협약식에서 “진주시는 앞으로도 해외바이어와의 협력 등 농산물 수출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에 진주시의 신선농산물 및 가공농산물, 농업기술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위채 기자  wichae17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포토] ‘풍력발전 솔루션 제안 국회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제8회 녹색문학상 시상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