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453m 초고층 빌딩, 청라국제도시 내 신흥 랜드마크 ‘청라 시티타워’ 내년 본공사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투시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가 내년 초 본 공사에 착수하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도 요동치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 는 453m 높이의 초고층 빌딩으로, 국내에서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이은 두번째 높이를 자랑한다.  

청라 시티타워는 세계적인 수준의 건물 높이와 아름다운 외관을 바탕으로 두바이 브루즈칼리파에 버금가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내부에는 스카이가든을 비롯, 다목적 홀‧전망대∙면세점 및 쇼핑센터 등이 조성돼 관광객 유입 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청라 시티타워 완공 시점인 2023년 이후, 연간 방문객만 약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초대형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는 가운데, 인천시 서구 청라동 97-1번지에 들어서는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가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지하 7층 ~ 지상 22층, 오피스텔 320실 (전용면적 19 ~ 59㎡) 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직주근접 특성을 갖췄다.

단지가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는 인천의 3대 경제자유구역 중 하나로, 업무∙금융∙관광레저∙첨단산업 등이 집약된 특별경제특구다.

현재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베어즈베스트골프장∙달튼외국인학교∙한국 GM R&D센터가 가깝다. 이밖에 LG전자 인천캠퍼스와 경서3지구도 차량으로 10분 이내면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우수한 미래가치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청라 시티타워와 더불어 대형 호재로 불리는 ‘스타필드 청라’ 가 향후 청라국제도시 내 개장한다. ‘스타필드 청라’ 는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형태로, 총 사업비 약 4000억원이 투입돼 위락∙쇼핑∙문화∙레저공간을 모두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이밖에도 의료복합타운과 국제금융단지 ∙ 국제업무지구 ∙ 도시첨단산업단지 ∙ 친환경복합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모든 개발사업이 완료될 경우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수혜대상 1순위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약 300m 거리에 7호선 연장선인 ‘시티타워역 (가칭)’ 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구로를 비롯해 고속터미널 ∙ 반포 등 서울 남부권역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 청라국제도시역 공항철도를 9호선과 직결하는 급행 노선이 2021년 운행 예정이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실거주 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인천경연초중학교가 내년 3월 개교하는 것을 비롯, 인근에 각급 학교가 다수 위치해 있는 멀티 학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1km 반경 내에 다수 관공서가 자리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 CGV ∙ 스타필드 (예정)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주거환경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단지 동쪽 300m 거리에 청라호수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앞으로는 도심 속 수로인 ‘청라 커낼웨이’ 가 위치해 입주민들은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청라국제도시 남북으로 각각 심곡천과 공촌천이 흐르고 생태공원 역시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선호도 높은 전실 복층형 설계를 적용,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휀코일 유니트’ 를 비롯, 2구 전기쿡탑∙환기 유니트∙빌트인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제공된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는 LG U+와 제휴해 입주민들에게 IoT 시스템도 3년 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AI 스피커와 IoT 리모컨∙IoT 플러그를 통해 음성만으로 TV∙셋톱박스∙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원격 실행하는 것은 물론, 음악 재생과 검색, 대기전력 차단 등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일괄 소등 시스템을 비롯, LED 조명∙보안 시스템∙실별 온도조절 시스템∙원격 검침 시스템이 가능한 ‘그린코아 리빙 시스템’ 도 선보일 예정이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고산동 49-29번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