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동대문구, 내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70명 선발이달 26일까지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서 접수
동대문구청 전경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 26일까지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비사업이며, 선발인원은 총 170명이다.

신청자격 대상은사업개시일 현재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동대문구민으로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 ▷가족 합산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 구직 등록을 한 사람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노숙인임이 증명된 사람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실업급여 수급자, 최근 2년간 2회 이상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등은 참여가 불가하다.

구는 신청서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고, 다음 달 31일(화)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은 2020년 1월10일부터 6월30일까지 근무한다.

근무시간은 1일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가 원칙이며, 급여는 2020년 최저임금(시간급 8,590원)이 적용된다. 단,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안전을 위해 1일 3시간 또는 4시간만 근무 가능하다.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 ▷취업박람회 참여 ▷직업 훈련 연계 ▷안전‧노동‧성희롱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접수기간 중 동대문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서 구직등록필증을 발급 받은 후, 구직등록필증과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인터넷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하거나 구청 일자리창출과에 문의하면 된다.

권영상 일자리창출과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포토] 국회기후변화포럼 제38차 정책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