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프로젝트 행사 실시해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11월 12일 중앙현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50만 프로젝트’를 통한 ‘학생자치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자치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행사 중 학생들의 의견을 묻는 투표를 실시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연안초등학교>

‘연안초 50만 프로젝트’는 학생자치회를 통하여 학생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좀 더 보람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해 학기 초부터 계획된 학생자치활동 프로그램이다.

먼저 각 학년에서 학생들이 우리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주제로 토의를 한 뒤 학년 대표가 의견을 모아 전교어린이회를 통하여 학년의 의견을 여러 가지 제시하였다. 

그 중 선정된 대표적인 세 가지 의견을 가지고 본교 중앙현관에서 전교 학생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내용에 투표를 실시하였다. 

연안초 전교어린이회는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내용을 선정해 학생자치 기금 50만원을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 건의하기로 하였다.

전교학생회장 6학년 이지형 학생은 “앞으로도 우리 학교 학생자치회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귀담아 듣고 실천하여 학생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