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어린이집 원장 175명 대상, 2020년 3월 시행 개편 사항 전달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0년 보육지원체계 개편’ 사전 교육이 열렸다. <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기장군은 12일 국립부산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175명을 대상으로 ‘2020년 보육지원체계 개편’ 전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0년 3월 시행예정인 보육지원체계 개편 사항으로 ▷보육시간의 변동 ▷연장보육 전담교사 배치 ▷시간당 연장 보육료 신설 ▷자동전자출결시스템 도입 등 보육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사전교육이며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원장님들은 “보육지원체계 개편 사전교육을 통해 2020년 바뀌는 제도에 대한 빠른 이해를 할 수 있게 됐고,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데 혼란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부모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장군 관계자는 “보육서비스의 질은 교사의 질과 직결되는 것으로 교사 근무 여건이 개선되고 연장보육에 대한 지원이 추가로 이뤄짐으로써 보육서비스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