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5000부 제작, 관광안내소 지자체 배포

부산만의 매력, ‘낭만카페 35선 가이드북’ 표지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최근 카페투어가 글로벌 관광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가장 ‘부산’다운 문화와 추억을 만드는 부산만의 매력을 담은 '낭만카페 35선 가이드북'을 제작·배부해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낭만카페 35선 가이드’는 총 3장으로 구성됐다.

‘1장’에서는 이 책에 소개한 35곳의 카페마다 주소·운영시간·SNS 등 카페가이드의 기본정보를 제공하고, ‘2장에서는 낭만카페 근처에 숨어있는 인기명소들을 구·군별로 정리한 관광지를 소개한다.

또 ’3장‘은 낭만카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여행지로 구성했고, ’깜짝부록‘에는 부산 대표 맛집 등을 수록한 ‘2019 부산의 맛’ 정보 등을 수록했다.

이번에 시가 선정한 ‘낭만카페 35선’은 부산해변을 따라 ▷기장군의 ‘웨이브온 커피’, ‘비치다’, ‘아데초이’, ‘헤이든’ ▷해운대구의 ‘포트1902’, ‘엣지993’ ▷수영구의 오후의 홍차/라운지, 더박스 ▷남구의 ‘딜라잇식스’, ‘카페 이;정원’ ▷동구의 ‘문화공감수정’, ‘카페초량 1941’ ▷중구의 ‘노티스’, ‘바우노바 백산점’, ‘레귤러하우스’ ▷영도구의 ‘카린 영도 플레이스’, ‘신기산업’, ‘젬스톤’ ▷사하구의 ‘소울레터커피컴퍼니’ ▷사상구의 ‘비상’ ▷강서구 의 ‘포레스트 3002’, ‘몽도르카페’ ▷서구의 ‘TCC’, ‘빈스톡’ ▷부산진구의 ‘빈티지38’, ‘비포선셋’, ‘오월생’, ‘유월커피’ ▷연제구의 ‘고래커피’ ▷동래구의 ‘아트케이갤러리 카페’, ‘the CAFE 그린내’, ‘어반플로우’ ▷북구 루왁 ▷금정구의 ‘모모스커피’, ‘티원’ 등이 선정됐다.

또한 부산시는 홍보마케팅을 위해 다국어로 ▷한국어·영어 3000부 ▷일어·중국어 2000부를 제작해 관광안내소·부산관광공사 및 지자체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부산시 및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SNS 등에 올리고 각종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에 홍보하며, 향후 카페 팸투어 및 유튜버 등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사랑스럽고 소소한 부산카페여행 ‘낭만카페 35선’으로 부산여행의 소중한 추억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