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앤툴의 ‘공기청소기 케어로’ 전용 피톤치드 용액이 최근 실시한 테스트를 통해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문제가 되었던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옥틸이소티아졸린(OIT) 등의 유해 물질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인증을 받았다.

툴앤툴 관계자는 “공기청소기 케어로 전용 친환경 피톤치드 용액은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탈취 제품에 들어 있는 가습기 유해성분(CMIT, MIT 등), 파라벤, 계면활성제 등의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흡입 독성에 관한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안전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툴앤툴은 인체에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하며 다시 한번 더 안정성에 대해 강조했다. 

툴앤툴 ‘공기청소기 케어로’는 케어로 전용 친환경 피톤치드액을 미세 연무 형태로 분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의 냄새 입자를 탈취하고 각종 유해균을 살균하고 억제한다. 특히 새집증후군 및 알레르기 유발의 주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유기화합물을 중화 시켜 주고, 곰팡이균 • 대장균 •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생활 유해균을 살균 처리한다. 또한 피톤치드는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 심신에 이롭고 긍정적인 효과를 주어 아로마 테라피로도 활용되고 있다.

최근 툴앤툴은 ‘공기청소기 케어로’를 활용한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청소 시 간편하게 필터에 ‘공기청소기 케어로’를 분사해주기만 하면 친환경 피톤치드 성분으로 헤파필터나 활성탄 필터에 붙어있는 악취 입자와 각종 유해균을 살균할 수 있다. 이처럼 툴앤툴은 생활 속에서 사용자가 쉽고 안전하게 공기를 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리 방법에 매진하며 ‘공기청소기 케어로’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툴앤툴 관계자는 “새집증후군,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등 항균과 탈취가 꼭 필요한 어느 공간에서나 손쉽게 ‘공기청정기 케어로’를 사용하여 건강한 실내 공기를 만들고자 한다” 툴앤툴의 비젼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