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부산대·동명대, 총 900만원 상금 전달

'2019 부산코딩경진대회'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인 부산대학교·부산형 소프트웨어 인재사관학교 동명대학교·동의대학교·신라대학교와 함께 11월16일 오후 2시 부산대학교·동명대학교에서 ‘2019 부산 코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4월 ‘부산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 추진계획’ 발표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경험·인식·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부산 구현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학생들의 코딩 역량강화와 가치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것이다.

최근 삼성·네이버·카카오 등 주요 기업들이 코딩테스트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추세를 반영해 기업의 코딩테스트 플랫폼을 적용해 자신의 역량을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는 고등부·대학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언어(C, C++, JAVA, Python, Python3)를 활용한 알고리즘 문제해결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11월15일까지 온라인 저지플랫폼인 구름레벨(level.goorm)에서 경진대회와 동일한 환경으로 연습문제를 공개한다.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11월14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을 받았다.

이번 대회 시상은 ▷부산시장상 ▷부산대학교·동명대학교 총장상 ▷고등부 지도교사상 등과 함께 총 900만원의 상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을 목표로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설립과 소프트웨어 체험센터 건립 등 다양한 인재양성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