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원 19일 안산 대부문화센터서 어린이 건강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어린이 건강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현장 <사진제공=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 아이>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LG생활건강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 재단법인 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 주최‧주관으로 진행하는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이 19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산시 대부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반짝반짝 페리오'는 현재까지 총 79곳의 유아교육기관,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회관 등에서 공연됐다. 2019년에는 각 지역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공연’과 더불어 각 지자체 보건소, 미술관 등과 연계돼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어린이들의 구강위생교육과 예방을 돕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뮤지컬이다.

어린이 건강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현장 <사진제공=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 아이>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건강하고 올바른 구강위생 생활습관을 뮤지컬 관람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개선하며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반짝반짝 페리오'에서는 중국, 프랑스, 멕시코 등의 다양한 문화와 의상, 음악, 인사말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아이들은 주인공 봄이와 함께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자연스럽게 양치와 위생의 중요성을 알아가게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