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도전! 골든벨 특집 ‘국민안전 골든벨’ 11월24일 방송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KBS와 함께 안전을 주제로 개최한 퀴즈대회 ‘국민안전 골든벨’이 11월24일(일) 오후 7시10분에 방영된다.

 ‘국민안전 골든벨’은 KBS 1TV에서 방영중인 ‘도전! 골든벨’ 특집으로 편성됐으며,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안전 지식과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참가자와 시청자들이 함께 문제를 풀면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8월 지자체별 추천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사전인터뷰 등 권역별 예심을 통해 최종 100인을 선발했다.

100인의 도전자들은 국민안전교육포털을 통해 영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안전교육자료와 생활·교통·자연재난·사회기반체계·범죄·보건 등 6대 안전 분야 국민행동요령, 생활안전 등을 사전에 학습했다.

퀴즈대회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하며, 행정안전부 장관이 직접 참여해 일상에서의 안전실천에 대한 메시지 전달과 함께 최후의 1인에게 명예골든벨 문제도 출제한다.  

진영 장관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안전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평소 익혀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