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세종대 산학협력단,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전문가 양성사진 디즈니애니메이션특별전, 세종대산학협력단 제공

2018년, 2019년 연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영상, 콘텐츠 분야의 청년 스페셜리스트 육성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올해 4월부터 교육에 참가할 청년인재를 모집해 한 학기 동안 다양한 커리큘럼을 토대로 진행된 이번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모델링, 라이팅, 룩뎁,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FX, 콘셉트, 모션 그래픽, VR 등의 분야별로 약 20명 내외의 교육 참가생과 국내외 유수의 전문가들이 멘토링, 코치진으로 참여했다.

콘텐츠 강국이 곧 글로벌 강국으로 떠오른 현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영상, 특수효과, 시각효과 등의 vfx 및 CG교육사업을 제대로 갖추는 것은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수단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청년인재들이 사비를 들여가며 영상, 콘텐츠 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기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세종대 산학협력단의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은 국가지원사업으로서 보다 다양한 분야에 걸친 콘텐츠 창의인재를 양성, 지원하겠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이었다. 창의 인재의 어빌리티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취업연계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해 취업난, 구인난을 해소하겠다는 것도 하나의 목표였다.

이러한 두 가지 목표를 우수한 성적으로 달성했다고 평해지는 이번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은 여러 교육생들이 만족스러운 개인 작업물을 도출해 내는 것은 물론 관련 기업에서의 인턴십, 채용 기회까지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헐리우드 VFX마스터스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텍 강윤극(과제 책임교수), 걸리버 스튜디오 강문정, 걸리버 스튜디오 송정진, SideFX Korea 대표 서영삼, Cliff Studio 감독 박민 등이 멘토로 참여해 각 교육생들과 1:1 도제식 멘토링을 한 학기 동안 진행했으며 오픈특강과 아티스트별 개인 포트폴리오 작업, 관련 플랫폼 기관과의 업무 협약 등을 체결하였다. 각 교육생들에게는 월 120만원의 교육비도 지급 되었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