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부천시, 골목상권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경기도 및 11개 시 참여, 골목상권 보호 대규모 점포 입지개선 공동노력
대규모점포 입지개선 업무협약 체결식.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 네 번째)를 비롯해 장덕천 부천시장(오른쪽 세 번째) 등 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제공=부천시>

[부천=환경일보] 권호천 기자 =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3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와 골목상권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점포 입지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는 경기도와 부천시 등 11개 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규제 한계로 무분별하게 도시에 입점한 대형마트, 복합쇼핑몰과 같은 대규모점포의 입지를 도시계획 차원에서 살펴보고, 필요한 제도를 정비해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대규모점포 등의 입지관리 개선을 총괄하고, 11개 시는 지역 여건에 맞는 대규모점포 입지관리 개선안 마련, 실무협의체 참여, 관련 조례 개정 검토 등에 공동 노력하게 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대규모점포 등의 입지관리 개선안을 마련·시행함에 있어 도와 각 시군의 공동노력과 함께 국회의 입법(법률개정) 노력도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우리 시에서 해나갈 수 있는 부분을 잘 살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제도와 중소유통 공동도매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등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보호에 힘쓰고 있다.

권호천 기자  fil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호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