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속초시, 2019년 생산성 대상 우수 지자체 선정기관표창 수상, 생산성 지수 도내 1위, 전국 5위 달성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생산성 대상’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속초시는12. 4일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지자체합동평가」 및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생산성 대상 부문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산성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 지자체의 생산성을 측정·분석하여 지자체의 강점·약점을 피드백하는 등 지자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속초시는 민선7기 출범이후 ‘시민 한사람이라도 행복해하는 속초’ 건설을 목표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생활시정’, ‘약속시정’을 통해 시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도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시정 운영에 최선을 노력을 다해온 결과, 2019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지수 측정결과’에서 1,000점 만점에 817.33점의 점수를 획득하여 도내 18개 시군 중 1위, 전국 175개 응모 지자체 중 5위의 성적을 거둘수 있었으며, 특히 인구 25만명 미만의 시 중에서는 전국 1위의 위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할 수 있었다.

속초시는 올해 생산성 지수 측정에 대한 결과분석을 통하여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강화하여 한층 높은 수준의 시민밀착형 생활시정을 지속하는 등 시정운영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