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캡처 화면 <사진제공= 동국대 전산원>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대학별 수시합격자 발표 시즌에 맞춰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4년제 대학, 전문대는 12월10일까지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며, 이후 11일~13일까지 수시모집 최초 합격자 등록이 진행된다. 또한 정시 원서접수 전까지 수시 최종 합격자 발표 및 등록을 할 예정이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수능, 내신성적과 관계없이 100% 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본원은 학사편입을 준비함에 있어 최적화된 기관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전산원 학생들은 평균 2년 내외의 기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 후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2019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 231명을 포함해 누적 3,188명의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집전공은 주말학사과정과 주간학사과정으로 나뉜다.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의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며,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4개 전공 4개 트랙이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입학 후 짧은 기간 내에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인서울 대학으로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돼 있어 재학생들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