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 향상프로그램을 통한 인성 함양 교육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초곡초등학교(교장 이문기)는 12월 5일(목)에 본교 4-6학년 230명을 대상으로 ‘SQ향상프로그램을 통한 인성함양 교육’을 실시하였다.

초곡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SQ향상프로그램을 통한 인성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초곡초등학교>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이해와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자질을 바르게 인식하고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으며, 글로벌SQ연구소(포항지부본부장 김은혜 외 20명) 주관으로 4차 산업혁명과 인간의 지능 이해하기, 내면 종합검사(G-SICT) 실시 그리고 나의 잠재력 발견하기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많은 소통과 공감이 이루어졌다. ‘SQ향상프로그램을 통한 인성함양 교육’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학부모 및 교사들은 큰 관심과 흥미를 보였으며, 교육에 참여한 교사 김○○은 “우리 아이들의 바른 인성지도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것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초곡초 이문기 교장은 “IQ와 EQ와 구별되는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근본지능인 SQ함양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인재에게 꼭 필요한 것이다. 앞으로도 SQ함양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