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본회의 최종 의결 앞둬···행정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및 조례안 심사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가 2020년 예산안을 의결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환경일보] 최용구 기자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조석환)는 9일 소관부서 2020년도 예산안 등의 예비심사안 의결 및 2019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총 18건의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다.

이 밖에도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2020년도 ‘(재)수원사랑장학재단 출연 동의안’ 등 10건 ▷2019년도 ‘기반시설설치기금 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승인안’ 등 2건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수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 심사결과 보고안’ 등 3건도 원안대로 의결됐다.

아울러 도시환경교육위원회 문병근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치매관리 및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에는 수원시 치매관리에 관한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도록 했으며 치매환자 가족지원 사업 등에 대한 예산지원 근거 및 치매안심센터 설치·운영 규정 등 수원시민의 치매 예방과 치매환자 보호 지원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한편 이날 위원회에서 의결한 내년도 예산안 예비심사안은 12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조례안 등의 안건과 함께 19일 ‘제347회 제2차 정례회 마지막 날’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