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2동 적십자봉사회,명예 사회복지공무원.자원봉사자 참여

주거 취약 계층 대청소

[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2동에서는 지난 12월 11일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취약 계층에 대해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날 대청소를 실시한 가구는 지난달 ‘희망 나눔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가구로 비닐하우스 컨테이너에서 거주하는 독신 가구였다. 이곳은 주거 공간이 지저분한 쓰레기로 채워져 거주자의 건강을 헤칠 뿐 아니라 겨울철 화재 위험에도 노출되어 조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교문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한태숙)가 주축이 되어 교문2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교문2동 백문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박시현)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집 앞까지 쌓인 파지와 고물 등 쓰레기 때문에 집에 들어가는 것조차 쉽지 않았지만 최선을 다해 청소에 임했다. 특히 민간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리시 자원행정과 자원행정팀이 청소 인력과 장비를 신속한 지원하여 대청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안권호 교문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솔선수범하여 청소 봉사에 참여하여 주신 적십자 봉사회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 자원과 연계한 주거 환경 개선 등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