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삼호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의 주택전시관이 13일그랜드오픈됐다.

이날 주택전시관은 오전부터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를 직접 보기 위해 밀려든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는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248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6개 동, 전용면적 59㎡, 총 375세대로 조성되는 가운데 이 중 63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 전부터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으로 주목받은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는 역세권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역과 가까운 만큼 출퇴근이나 통학이 편리하며, 주변 지역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생활 편의시설의 확충이 빠르기 때문이다. 역세권 아파트는 이러한 이유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 향후 시세 차익이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투자처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주거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높고 경기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어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단지들이 우수한 청약 결과를 내는 등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실제로 청약시장을 살펴보면 역세권 단지의 선전이 두드러진다. 지난 8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서 분양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는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 역세권 단지로 206대 1의 우수한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했다.

또한 같은 달, 서울특별시 동작구에서 분양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역시 지하철 4호선 충신대입구역과 7호선 이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멀티 노선 역세권 단지로 20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각 각 올해 2번째와 3번째로 높은 청약경쟁률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더욱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내 IC 및 국철 1호선과 인천 1호선의 환승역인 부평역과 가까워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송도~부평~용산~남양주 마석까지 총 13개 역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확정됨에 따라 서울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된다.

아울러 총 3개 노선이 지나게 되는 부평역은 복합환승센터로의 개발을 추진 중에 있어 환승체계의 개편은 물론 쇼핑 및 문화시설의 확충도 기대된다. 이 밖에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를 통한 교통혼잡 해소 및 지역 접근성 확보를 추진 중인 만큼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동수초등학교와 부개초등학교가 인접해 안심 도보 통학환경을 갖췄으며 롯데마트(부평역점)가 가까워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대공원, 상동 호수공원, 광학산, 밤골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며 인천성모병원과도 근접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부평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59㎡ 단일 면적으로 조성되며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BAY 판상형(일부 세대) 설계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전 세대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일부 세대) 구성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단지의 개방감과 보행자의 안전한 동선을 위해 필로티(일부 세대)를 적용한 단지설계를 선보인다.

한편 청약 일정은 12월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18일 1순위, 12월19일 2순위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12월26일, 당첨자 계약은 2020년 1월7일~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오늘 개관된 ‘e편한세상 부평역 어반루체’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71번지에 위치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