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투표 실시, 과천시 블로그에서 참여 가능

과천시 10대뉴스 설문조사 안내문

[과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과천시가 올 한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시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 선정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설문 조사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7일간 과천시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설문 조사에는 과천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시에서 꼽은 18개 주요 뉴스 가운데 1인당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시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득표가 높은 10건의 뉴스를 올해 10대 뉴스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과천시 2019년 10대 뉴스 후보로는 △과천시립요양원 국·도비 확보 △효행장려금과 저소득 노인사회활동 장려금 지원 △GTX-C노선 정부과천청사역 확정 △과천도시공사, 과천문화재단 출범 결정 △과천동 공공주택지구 지정 고시 △과천마당 앱 출시 △바이오헬스산업 거점도시 추진 △과천사람도서관 개관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 발행 △과천주암지구 임대주택용지 전국 최초 대토보상 시행 등 올 한해 추진된 18개 정책이다.

김동석 과천시 기획감사담당관은 “과천시 10대 뉴스 설문을 통해 시민들이 가장 공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