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동대문구,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장려상행안부 공모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장관상 수상 이은 쾌거
동대문구가 13일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3일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이 후원하는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위해 2018년도에 처음으로 제정돼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지난 7월부터 전자 및 우편을 통해 회계정보 및 주민에 관한 정보 공시 등에 대해 평가자료를 제출했고, 진념 전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한 심사위원회는 총 16개의 모범 지자체를 선정했다.

동대문구는 그동안 회계투명성과 건전한 회계정보시스템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회계를 담당하는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관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구민에게 재정운영에 대한 신뢰를 얻기 위해 재정정보 공시를 투명하게 운영한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11월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데 이어 또 다시 이번 상을 수상해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정을 더욱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용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