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전공 5개 트랙서 야간대학개념 신입생 모집 나서

전산원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2020학년도 주말학사과정 신입생모집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동국대 전산원은 일과 생활의 균형 ‘워라벨’ 시대에 맞춰 직장인 주말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수업은 평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좀 더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관계자는 “주말학사과정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장학혜택이 있으며, 일반대학원은 1학기 수업료 100%, 영상대학원은 2학기 수업료 50%, 경영전문대학원MBA 및 행정대학원 5학기 수업료 30%, 특수대학원은 5학기 수업료 20%등 장학혜택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2년 내외의 기간에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전공 로드맵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격증 준비, 편입경쟁률 분석, 편입 진로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산원 내부에서 유명 편입학원 일타 교수진에 의한 편입영어 교육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주말학사과정 외에 주간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의 10개 전공 18개 트랙이 운영 중으로 역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주간과 주말학사 과정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