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은 내년 1월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서 열려

제2회 KOREA AWARDS 수상자 사진 <사진제공=세계언론협회>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은 ‘제2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2nd World School Violence Expulsion Day)’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제5회 KOREA AWARDS' 수상자를 19일 발표했다.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그 목적이 있다.

 

KOREA AWARDS: 9개 부문

KOREA AWARDS는 ▷국가혁신부문 ▷과학부문 ▷경제부문 ▷법률부문 ▷지역발전부문 ▷참교육공헌부문 ▷보건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참교육공헌부문'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KOREA AWARDS 수상자는 지난 9월1일부터 11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제5회 KOREA AWARDS 수상자: 총 8인

제5회 KOREA AWARDS 수상자는 총 8인으로 다음과 같다.

▷경제부문의 경제공로대상에는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사장이 최종 선정됐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에는 이성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주임교수 (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센터 센터장)가 최종 선정됐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대상에는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최종 선정됐다.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로대상에는 조열제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 최종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헌대상에는 권준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교수(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이 최종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대상에는 황치엽 대산약품(주) 대표이사)(현 (사)한국의약품유통협회 명예회장)가 최종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대상에는 남경애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감사부 선임행정원과 이휘진 전 주파푸아뉴기니 대사(전 주시드니 총영사)가 공동 선정됐다.

KOREA AWARDS 시상식은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2020년 1월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세계연맹기자단(WPC, WORLD PRESS CORPS) 등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