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설날먹거리, 동대문 직거래장터서 해결하세요"동대문구, 16일 오전 10시 구청 앞 광장서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지난해 열린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주민들이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민족의 큰 명절인 설을 앞두고 ‘2020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해마다 열리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동대문구 자매결연 시‧군의 품질이 우수하고 신선한 특산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민들에게 공급하는 자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이달 16일 구청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동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13개 시‧군이 참여해 각 지역의 특산 농수산물 150여개 품목을 시중보다 10~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또한 동대문구의 마을기업과 여성단체연합회, 경동시장 청년몰도 동참해 2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경기 연천의 꿀, 들기름 ▷경북 청송의 사과, 유과 ▷전남 나주의 배, 배즙 ▷충남 청양의 표고버섯, 알밤 ▷충북 제천의 더덕, 한과 등으로 제수용은 물론 명절을 맞아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됐다.

구는 이번 직거래 장터가 주민들의 설날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자매도시 농가의 소득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거래 장터에서 품질이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와 자매도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국립하늘숲추모원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