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금연클리닉 확대 운영<사진제공 =사천시>

[사천=환경일보] 정몽호 기자 =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돕기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확대·운영한다 고 밝혔다.

흡연은 니코틴의 강력한 중독성으로 의지만으로는 금연에 성공할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지지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 역할을 보건소 금연클리닉이 꾸준히 해나가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자에게 금연을 위한 행동요법 및 약물요법을 제공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1 개인별 상담 및 교육, 니코틴 패치 등 금연보조제 지원, 일산화탄소측정 및 체내 니코틴 검사, 행동요법 지도를 통해 금연을 지원하고 있으며, 6주/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사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연중(09:00~18:00) 운영하고 낮 시간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하여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야간(18:00~20:00)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동지역 흡연자들을 위하여 매주 화요일 삼천포보건센터(동금동 소재)에서 읍면지역 흡연자들을 위하여 매주 수요일 사천읍보건지소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시도자들의 금연성공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홍보와 캠페인, 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지정관리, 도시공원 등 조례로 정한 금연구역 표지판 설치 등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