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수자원공사, 부패 근절 대통령 표창 수상행정안전부 주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포럼’ 수상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1월 15일 오후 2시, 대전시 유성구인터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2020년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포럼에서 안전부패 근절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포럼은 9대 생활적폐 중 하나인 안전 분야 부패 근절 업무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포럼이다.

<사진제공=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6월부터 9월까지 안전 분야 반부패 성과감사를 시행하면서 감사계획 수립, 실지 감사, 결과 도출까지 전과정에 대해 감사 역량을 집중했다.

특히 전 사업장의 안전 위험요소를 개선하고 안전을 공사 상위 경영전략 과제로 반영하며 최우선 가치로 포함하는 등 안전관리체계 강화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그간 한국수자원공사의 안전분야 반부패 활동을 유튜브와 블로그, UCC 등의 창구를 통해 국민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소통하는데 앞장서 왔다.

한국수자원공사 강래구 상임감사위원은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와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한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범정부적인 다각적 대책이 시행 중”이라며 “안전 분야 부패의 완전한 근절을 위해 상시감찰 등을 강화하여 매년 안전감사를 추진하고 국민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장, 남북산림협력센터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강원도 대형산불 대응 태세 점검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