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목재 공예 특강 관심 있는 지원자 모셔요"산림청, 제2회 ‘찾아가는 목재 특강’ 개최
디자인·공예, 건축학과 학생 및 일반인 대상 31일까지 접수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전국 대학 디자인·공예학과 및 건축학과 학생들과 목재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제2회 ‘찾아가는 목재 특강’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산림청은 2019년부터 친환경 소재인 목재의 유용성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목재 특강’을 기획했으며, 올해는 그 대상을 목재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에게로 확대한다.

이번 특강은 목재 분야 전문 교수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강의를 진행하며, 특강 과목은 ▷목재의 특성 및 목조건축의 이해 ▷건축가와 함께하는 목조건축 이야기 ▷목재의 특성 및 목재 가공의 이해 ▷작가와 함께하는 목공 이야기로 구성된다.

‘찾아가는 목재 특강’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산림청 공식 누리집 및 I LOVE WOOD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목재 정보 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종수 산림청 목재산업과장은 “목재는 목조건축에서부터 목공예품까지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소재”라면서 “목재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 수 있는 찾아가는 목재 특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국립세종수목원 조성사업 현장 안전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대전 중리전통시장 방문
[포토] ‘2020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포토]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통신인 신년인사회
[포토] 지리산 천왕봉 새해 첫 일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