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컷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새로운 2020년이 시작 된지도 벌써 보름이 지났지만 올해 경기가 나아질 것이라는 확신이 서지 않는 요즘이다. 이런 시기에 창업을 고려하는 신규 창업주들의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불호 없이 최고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다.

바로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전문 기업인 ㈜하우스터디가 바로 그곳이다. 하우스터디는 수년간 프리미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의 창업을 전문으로 하여 전국 170여곳이 넘는 가맹점을 보유한 업체이다.

이렇게 하우스터디가 창업주들에게 인기를 얻은 까닭은 무엇일까? 하우스터디가 다른 여타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와 다른 점은 창업상담에서부터 운영컨설팅까지 가맹점주에게는 신뢰를, 방문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최고의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데 그 차이점이 있다.

우선 하우스터디는 창업을 위한 계약을 하게 되면 창업주가 원하는 지역의 상권을 직접 창업주와 방문하여 실사를 시작한다. 스터디카페나 독서실과 같이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는 업종은 매장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동행하여 직접 상권분석을 해야 정확한 판단이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하우스터디는 매장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든 준비를 창업주와 함께 한다. 하우스터디의 최신의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것은 물론, 창업주의 의견도 충분히 반영하여 어디에 내 놓아도 성공 할 수 있는 최고의 매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인테리어 시공 또한 본사에서 직접 관리 감독하여 창업주에게는 믿을 수 있는 창업을, 수험생들에게는 전국 동일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믿고 방문할 수 있는 매장이라는 각인을 시켜주고 있다.

여기에 하우스터디만의 운영 서비스도 한몫하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가맹점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 운영관리를 돕는다. 전국에 있는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가맹점 지원용 어플 운영뿐만 아니라, 본사 차원의 교육컨텐츠 계약 및 가맹점 공급까지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본사와의 소통의 길을 열어 놓는다.

또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기존 가맹점주에게는 안정적인 매출을, 새로 오픈하는 창업주에게는 실패 없는 창업을 돕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상기온으로 그다지 춥지 않는 겨울이라지만 적절한 창업 아이템을 찾지 못해 헤매는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더 없이 추위가 느껴지는 올 겨울이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하우스터디 같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믿을만한 프랜차이즈 업체와 함께라면 따뜻한 겨울을 예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