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까지 신청, 부산디지털대 4개 학부 4개 학과 총 14개 온라인 교육과정 마련

'부산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제공=부산디지털대학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디지털대학교는 1월14~2월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3학년 편입학은 학력 자격조건만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홍보처장은 “특히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만 17세부터 만 75세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지원했으며 지원자 상담결과 학생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선호해 지원했다고 한다”며, “지원자가 주변의 지인을 추천하는 경향이 많다”고 했다.
그리고 “학업 성취에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열린 교육을 구현하고 있어 우리 대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 자격증을 취득과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상담·복지·IT계열 ▷가족상담학과 ▷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청소년상담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와 교육·경영·보건계열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등 총 14개 학과가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안내 <자료출처=부산디지털대학교>

지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 가능하며, 다양한 장학혜택 ▷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촌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총 30여종 장학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장학제도는 모든 입학생들에게 적용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군위탁생전형·학사편입전형·교육기회균등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진행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쉽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사회배려대상자 등에게 학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전형도 마련하고 있다.
교육기회균등전형·특수교육대상자전형·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을 통해 입학금 면제와 학비감면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평가는 신입학(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하며,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로 지원자들이 부담스러운 전형기준을 최소화해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되며, 인·적성검사는 사고력과 성격평가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