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컷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최근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으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비만, 당뇨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다는 크릴오일에 주목하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일로 오메가3, 비타민6종,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크릴오일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인지질 때문이다.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친 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 유성 특징 덕분에 체내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시중에는 크릴오일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다수의 전문가들은 제품 선택 시 인지질 함량과 원료를 살펴보는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바디닥터스’관계자는 “인지질 함량은 58% 이상이며 인지질의 정확한 함유량을 위해 코텍스에서 공인한 NMR 시험법으로 측정한 WCS가 표기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크릴오일은 특성상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배에서 어획 후 바로 분말화 공정을 걸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서 “크릴오일과 같은 기름류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효소추출방식을 이용한 NCS(No Chemical Solvent) 방식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면서 “안전하게 크릴오일을 섭취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 선택 기준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