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대상

2020 초등 특별 겨울방학프로그램 안동 희오 수료식 참석자들[사진제공=안동교육지원청]

[안동=환경일보] 이승열 기자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에서는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 특별 겨울방학프로그램 ‘안동 희오’를 성황리에 마치고 대상학생, 학부모, 담당 장학사, 센터교사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초등 특별 겨울방학프로그램 ‘안동 희오’기간 동안 학생들은 음악, 미술, 체육, 요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경북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에 위탁 운영한 중·고등학생을 위한 겨울계절학교 수료식도 대상학생, 학부모, 특수학급 교사 등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겨울-꿈꾸는 겨울, 따뜻한 겨울, 신나는 겨울’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취미여가활동, 체험활동, 미술활동 등을 통해 폭넓은 학습경험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장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겨울방학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또래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자존감 확립 및 사회적응력 신장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알찬 계절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