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나눔 기반 맞춤형 장학 실시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효자초등학교(교장 박정향)는 1월 21일(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을 관람하며 ‘재미․의미․감동이 있는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효자초, ‘재미․의미․감동이 있는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연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효자초등학교>

이 연수회는 유니크 포토존, 행복극장 어트랙션 등 모든 상상이 이루어지는 동화속 세상을 체험해 보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전을 관람하면서 진행되었다.

효자초등학교는 2019학년도 소통과 나눔 기반 맞춤형 장학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심층수업 컨설팅․컨설팅장학․도지원장학․수업연구․자율연수 등의 계획적이고 실천적인 운영으로 교내자율장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교내자율장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교사들은 평소 아침시간 사제동행 독서, 독서동아리 운영, 동화작가 초청(송언) 강연 등 책읽기를 통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그림책과 더욱 친해지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정향 교장은 “그림책 읽기는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교사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림책을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학생들과 소통하고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