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씨티바이오 ‘네이처액트 크릴58’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에이씨티바이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에이씨티의 자회사 에이씨티바이오가 수확 즉시 선상에서 가공한 크릴오일 ‘네이처액트 크릴오일58’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릴의 경우 어획 후 4시간 안에 산패가 진행되어 즉시 가공해야 한다. 네이처액트 크릴오일58은 신선한 품질을 위해 선상 위에서 즉시 1차 가공을 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AMF사에서 2차 가공을 마쳤다. 

네이처액트 크릴오일58은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과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포함은 물론 국내 인지질 함유량 최대치인 58%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인지질이 높게 함유된 것은 아스타잔틴 함유량과도 관계가 있다.

제품 속에는 빠른 산패를 막는 비타민c 6000배에 해당하는 강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1kg 기준 1000mg이나 포함됐다. 이는 개별 PTP로 포장돼 다시 한번 산패를 방지한다.

네이처액트 크릴오일58은 헥산, 아세톤 등 유해물질이 잔류하지 않으며 불소 성분 검출 결과에서도 안전 판정을 받았다. 미국FDA에서 인정하는 cGMP 제조와 미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는 세계안전표준규격 UL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에이씨티바이오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크릴오일 제품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 믿을 수 있을 만한 크릴오일 제품인지를 따져보아야 할 때는 인지질 함유량은 물론 아스타잔틴 함유량을 모두 필수로 확인해 보아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