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건설기술교육원, 플랜트 등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국비 지원 교육과정으로 교육비 무료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봄학기 국비지원 무료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

3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이번 건설기술교육원의 모집분야는 ▷해외플랜트 ▷BIM 2개 과정이며, 교육대상은 대학교(전문학사 포함) 졸업자 및 2021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다.

해외플랜트 건설전문인력과정은 서울 강남 분원과 인천 본원에서 주간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2020년 3월16일부터 2020년 5월14일까지 총 250시간이다.

BIM전문인력양성과정(총400시간)은 강남과 인천에서 주간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강남(건축)이 2020년 3월16일부터 2020년 6월4일까지, 인천(토목)은 2020년 3월25일부터 2020년 6월15일까지다.

국비 지원 교육과정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한다. 이력서·면접강의, 스터디실 지원, 채용의뢰, 추천서 등 취업지원 특전을 제공하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강사진은 평균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해당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신청기한은 BIM 인천(토목) 과정이 3월8일, 다른 과정은 3월1일로 마감일이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강원도 대형산불 대응 태세 점검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