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구 홈페이지 활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용어 등 안내

코로나바이러스 8가지 핵심정보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Q&A 형식의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Q&A'를 제작 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게시한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Q&A'는 총 8개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정확한 용어 설명과 함께 감염경로 등 다양한 내용이 기재돼 있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중랑구 보건소에서는 방역과 소독을 어떻게 실시하고 있나요?’ 와 같이 ▷방역 소독에 대한 실시사항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의 ▷전염경로 ▷증상 발현 시 행동요령 ▷확진자, 유증상자, 능동감시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기쉽게 정리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와 관련 바이러스에 대한 구민의 이해를 돕고 예방하기 위해 Q&A를 제작 게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감염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함께 방역을 강화해 지역 안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는 접근성을 강화하고 구민 안전을 위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선별진료소 안내소를 구청 입구에 설치해 감염자와 만약의 접촉을 대비하였으며 지역 내 방역활동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