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상임대표, 이은희)는 사무총장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하는 사무총장은 임용일로부터 2년 정관에 따라 연임이 가능하며, 응모자격으로는 ▷환경·경영·경제·행정 등 관련된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비전 제시 및 창의·실용 실천능력을 갖춘 자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자 등 기타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로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행정관리지침에 의거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면 지원 가능하다. 

경력 기준은 민간 경력자의 경우 관련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부장급으로 3년 이상 또는 임원급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관련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민간단체의 실무책임자급 이상의 직위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가 해당된다.

또, 공무원 경력자는 관련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4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급 이상의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관련분야에서 탁월한 업무실적 및 수상경력 등이 있으며 직무수행요건에 부합해야 한다.

한편, 서류 제출은 2월3일부터 2월24일까지이며, 제출 서류는 지원서 1부, 자기소개서(경력 및 업적중심 소개, A4용지 3매 내외) 1부, 직무수행계획서 1부,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최종학력증명서 1부, 면허 또는 자격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를 방문제출(경기도 과천시 새술막길10-13(중앙동 40-9) 정빌딩 502호,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총장 인사추천위원회 담당자 앞) 또는 등기우편(제출기간 내 도착분에 한함)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