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조직・비영리민간법인과 만 39세 이하 청년 대상

부산시청 전경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의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우리동네 문화이음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21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문화이음사업’은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조직이나 민간에서 운영하는 문화시설과 공간에 젊은 문화인력을 파견해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에게 일의 경험을 제공하고, 관련 민간영역 활성화와 다채로운 문화서비스 창출 등 문화생태환경 조성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경제조직 ▷비영리법인(단체)이 운영하는 사업장과 만 39세 이하 문화분야 활동경력을 보유한 청년이며, 지원분야는 ▷서비스 기획 ▷서비스・문화공간 등 운영관리 ▷홍보마케팅 ▷기타 등 4개 분야로 오는 2월17일~21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부산시 문화예술과로 제출(이메일·방문·우편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장 14곳과 청년 14명은 상호 매칭을 통해 오는 3월부터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참여 사업장은 최대 10개월 범위에서 소정의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부산시 관계자는 “문화현장에 인적자원이 적절히 연계돼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내용과 신청서식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