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 교수단 초청 교육몽골, 공무원온라인교육 도입 앞두고 자치인재원서 역량강화 교육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재민, 이하 자치인재원)은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 소속 교수단을 초청, 한국의 공무원 온라인교육 우수사례를 전수한다.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는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도 운영하는 몽골 최고의 교육기관이다.

최근 몽골정부는 공무원법 개정으로 모든 공무원이 3년에 한번 2개월 훈련과정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하지만 국토면적이 넓고 공무원의 약 60%가 수도 울란바토르시 외부에 거주해 올해 최초로 온라인교육시스템을 도입,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자치인재원은 몽골정부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공무원 온라인교육을 위한 ▷온라인교육 과정 구성 ▷교육콘텐츠 개발 ▷온라인교육시스템(기술) ▷한국 온라인교육 제도와 활용 등을 주제로 한국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해 현장학습을 병행한다.

자치인재원은 2002년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까지 총 18회 236명의 교수요원을 초청해 성과관리, 정부혁신, 갈등관리 등 현안사항 위주로 역량강화사업을 했다.

특히 이번 연수과정은 온라인교육에 필요한 강의와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해 온라인교육 준비 단계부터 실행까지 한국의 온라인 교육운영 경험을 전수해 정부의 신북방정책 대상 국가인 몽골의 행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재민 자치인재원장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와 지속적인 교수요원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해 상호 신뢰․우호관계를 쌓았다”면서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몽골공무원 온라인교육 추진역량을 강화해 몽골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