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 미래발전 아이디어 및 불편사항 접수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천=환경일보] 이민우 기자 = 이천시(시장 엄 태준)는 2월 24일부터 30일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한 걸음,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천시는 이천의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과 일상생활에서의 시민의 크고 작은 불편에 대한 적극적인 제안을 수렴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모 주제는 크게 2대 분야로서 이천시 현안으로서 경제, 관광, 농업, 행정, 복지, 청년, 균형발전까지 7개의 미래발전 분야와 함께 시민이 일생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분야로서 각각 50개 과제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하게 된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 300만원(1건), 우수(3명) 150만원, 장려(5명) 10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수상자 외에 50개 과제 선정자에게도 소정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제출된 제안 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확정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4월말 경 이천시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이천시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우리 이천시를 이렇게 바꿔보겠다 하는 마음이라면, 이런 정책이 있다면 우리 삶이 더 행복할텐데 하는 마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의견을 건네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대로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살라며 은혜로운 제비가 흥부에게 전해준 박처럼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생각우체통에 누구나 살기 좋은 오늘의 이천, 누구나 행복한 내일의 이천을 만들어갈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담겨질지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는 3월 24일까지 이천시청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