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권익향상 및 정책발굴을 위한 대표 청소년 참여학생 모집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7일부터 3월 5일까지 약 3주간 포항의 청소년 활동, 복지, 권익 등에 관한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아갈 ‘2020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사진제공=포항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 현안문제 및 청소년 권익, 복지 등에 대한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하는 청소년 대표 참여기구이다. 특히 올해는 선거법 개정을 통해 청소년에게 선거권이 주어짐에 따라 포항시 정책공모전 및 정책제안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9년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거리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물빛물총축제, 하나인(19)축제 등 청소년 중심의 축제를 기획‧운영하였으며,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에 3.1절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자손과 관련한 정책제안을 제시하는 활동 등을 하였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김병균 정책기획팀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건전한 청소년 참여문화를 확립하여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열 수 있도록 청소년재단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공개 및 추천방식을 병행하여 공개모집하며, 구성은 만 9세~24세의 청소년 활동 및 정책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 접수이며 관련 서류양식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참여위원회 관련 문의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정책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