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안전과 생명에는 지역의 경계가 없다”

코로나19 대응 지역의료기관장 대책회의를 하는 오거돈 부산시장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오거돈 부산시장은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과 관련해 부산시에서 의료지원의 뜻을 밝혔다.

오 시장은 2월20일 오전 10시 지역의료기관장이 참석하는 코로나19 대응 지역의료기관장 대책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감염 국면을 극복하기 위해 의료기관의 협조와 역할분담 등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면서 이같은 입장을 내놓았다.


이날 회의에서 오 시장은 “어제 정세균 국무총리께서 대구시장을 긴급 방문하고 경북이나 울산·부산·경남 등 함께 해오던 것들이 있으니까 어려울 때 서로 협력이라는 아름다운 모습을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고 언급하며, “안전과 생명에 지역의 경계는 없다. 지원 가능한 자원이 있는지 의료기관과 협의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거돈 부산시장 페이스북 메세지 <자료출처=오거돈 부산시장 페이스븍>


오 시장은 이어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경북의 상황이 참으로 가슴이 아프다. 시·도민 모두에게 깊은 위로를 드리며, 권영진 시장님과 이철우 지사님 힘내라는 응원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또 “어제 정부는 필요하다면 부·울·경의 음압병실 지원도 검토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데 지역의 경계는 없다. 어느 한 사람 귀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며, “음압병실뿐 아니라 지원 가능한 자원이 있는지 대구·경북과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의하겠다. 대구·경북의 문제는 바로 우리 부산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역감염'이라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국민적 불안감과 위기감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며, “할 수 있는 일보다 더 많은 일을 하도록 노력하겠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극복하지 못할 위기는 없다고 확신한다”는 극복의 의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