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인제군문화재단이 올해 관내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문화․생활분야의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군 문화재단은 인제군 문화예술단체 및 전문예술인, 생활예술단체를 대상으로 3월 2일부터10일까지 ‘2020년도 전문예술지원사업과 생활예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전문예술지원사업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문화예술활동을 하는 전문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문학, 시각예술, 무용, 연극, 음악, 전통예술인 풍물, 사물놀이, 기타 예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개인 최대 500만원과 단체는 최대 1,00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생활예술지원사업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생활예술동호회를 대상으로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분야와 미술, 사진 등 시각 분야, 문화 분야, 그 외 예술일반 등 생활예술 활동을 하는 아마추어 동호인에 최대 40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인제군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인제군문화재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군은 3월중 객관성 확보를 위해 담당부서의 행정심사를 통해 적격여부를 검토하고 심의위원회의 서면심의를 거쳐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단체들이 지역의 문화예술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지역의 문화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