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응모가능, 공모기간 2.17~4.8

구미시 관광기념품공모전 홍보물 <사진제공=구미시>

[구미=환경일보] 최달도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및 업체,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구미시의 역사와 문화, 환경, 전통을 상징하고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이나 상징적 가치가 있는 민・공예품과 공산품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으로 출품 희망자는 참가신청 서류와 출품작을 구미시청 관관진흥과로 제출하면 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 2천 7백만 원의 수상금액만큼 작품을 매입하게 되며 매입 금액은 대상(1점) 1,000만원, 금상(1점) 700만원, 은상(1점) 500만원, 동상 (2점) 각 250만원 상당이다. 수상작은 향후 구미시가 참여하는 여행박람회, 로드마케팅 등 관광홍보마케팅에 활용된다.

특히 올해 10월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제 101회 전국체전기간 구미시민운동장내에 설치되는 관광홍보부스에 전시하여 구미를 찾은 선수단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도시 구미를 알릴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