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발간
국민 누구나 국회 홈페이지서 전체 내용 열람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표지 <자료제공=국회사무처>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1일 2020년 제도변경 사항과 국회의원 의정활동 지원 사항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를 발간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국회의원 지원경비의 투명성과 합리성 제고를 위해 기획된 '2019 의정활동지원 안내서'의 개정판으로서, 2020년에 변경된 제도개선 사항 등을 추가한 것이다.

총 7편으로 구성된 안내서에는 ‘2020년도 주요변경사항’, ‘국회의원 지원예산’,‘의회외교활동’, ‘국회 시설 및 후생제도’ 및 ‘기타 지원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각 국회의원실 담당자가 손쉽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자주묻는질문(QnA)’과 ‘서식 및 참고자료’가 함께 수록돼 있다.

국회는 지난해 국회의장 직속 “국회혁신 자문위원회”의 논의에 따라 '의정지원 정보공개 및 예산지원 개선 T/F'를 구성, 의정지원 관련 정보공개 강화방안과 의정활동 지원예산 개선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바 있다. T/F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발간된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는 국회사무처가 매년 제도변경사항을 담아 전 의원실에 배포해 안내해오고 있다.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내용은 국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