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녹색건축 주인공을 찾습니다국토부,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환경일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녹색건축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어린이용 녹색건축 교육만화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함께 매년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용 녹색건축 만화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할 캐릭터와 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다.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공동주최하며 2월26일부터 4월10일까지 진행된다.

녹색건축 홍보 캐릭터는 녹색건축을 상징하면서도 어린이는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하며, 교육만화교재에 적용될 시나리오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를 담고 있어야 한다.

국토부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만화교재 제작 등 향후 녹색건축 홍보 및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로 캐릭터 부문 및 시나리오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색건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4월10(금)까지 전자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 후 4월말에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만화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국토교통부>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포토] KEI 환경포럼 개최
[포토] 국립축산과학원, 코로나19 영농철 일손돕기
[포토] '뉴노멀 시대! 새로운 일상의 준비' 특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