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년들의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재테크나 투자 전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투자성향에는 투자를 해서 재정적 손실을 입었을 때 어떻게 대처했는가, 투자 경험이 있는가 등을 기준으로 원금보장 추구형, 균형 투자형, 고수익 · 고위험 투자형으로 나뉜다. 

고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시장 수익률을 초과하는 이익을 얻고자 한다면 고수익 · 고위험 투자형, 적정수준의 위험감수와 적정수준의 수익을 얻고 싶다면 균형 투자형, 마지막으로 낮은 수준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시중금리보다 살짝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원금보장 추구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리스크가 비교적 높지만 그만큼 확실한 수익을 내는 투자방식으로 FX시티 마진거래가 주목을 받으며 이 투자방식의 투자성향에 부합한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불안정한 경제상황이 지속되면서 부가적인 수입을 위해 재테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FX마진거래는 비교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덜해 부담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FX마진거래란 외국 통화의 매수 혹은 매도를 통해 차익을 실현하는 거래 형태로, 국내에서는 2005년 합법화되어 본격적으로 소개되었으며 최근엔 증거금 렌트 방식의 FX마진거래가 가능해짐에 따라 소액투자자의 시장진입 문턱이 더욱 낮아지게 되었다.

FX시티는 기존 마진거래의 단점을 보완하여 증거금 없이 환율 상승, 하락에 따른 예측을 통해 발생된 수익을 나누는 손익 분배형 구조로 운영되고 있어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FX시티 삼성점 관계자는 “FX시티는 마진거래의 기존 문제를 보완한 신개념 서비스로 증거금 대여 서비스를 통해 현재 소액투자 및 재테크를 이끄는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주목을 받다.”며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하루에도 몇 백 건의 투자 상담을 받고 있는 전망 좋은 투자상품"이라고 전했다.

또한 “혹시나 조작이 일어나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현재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외환 거래량은 약 3조 유로화 이상으로 세계적으로 거래량이 거대해 변동 폭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니 안심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현재 삼성점은 환율 전문가들로 구성된 VIP리딩방을 통해 확실한 수익창출 및 관리를 돕고 있으며 동시에 가입 시 추천지점에 '삼성점'을 기입한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2만원 투자 지원금을 지원함으로 초보 투자자들의 안전하고 확실한 시장 진입을 돕고 있다. 

또한 지난해 연말 이루어진 2019 소비자브랜드만족대상 수상을 달성한 이력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FX마진거래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더불어 소액투자자들도 더욱 수월하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