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월13일까지 '홈쇼핑 참여기업 5개사' 모집...지역기업의 TV홈쇼핑 진출 지원

'중소기업 홈쇼핑 방송판매 지원 참가희망기업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2020년 중소기업 홈쇼핑 방송판매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3월13일까지 참여기업 5개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사업이며, 2013년부터 추진했다.
매년 5개의 기업이 선정돼 현재까지 34개사가 총 19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소비자에게 파급효과가 큰 TV홈쇼핑을 통해 지역기업은 우수제품을 전국 단위로 홍보·판매해 기업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고, 추후 대형 온라인쇼핑몰·마트·백화점 등에 입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월13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 접수하면 되고, 접수를 마감한 후 선정위원회애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5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 전문 TV홈쇼핑인 ‘홈앤쇼핑’에서 업체당 1회, 30분간 제품을 방송으로 판매할 기회를 준다. 또한 방송 입점비 2200만원을 지원하고, 판매수수료도 통상 30%에서 특별인하된 8~18%의 혜택을 준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도 이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지역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준비하는 중이다”라며, “부산 경제발전의 디딤돌인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