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불교사암연합회·봉정사·연미사

코로나19예방위한저소득층마스크구입비지원한 안동불교계<사진제공=안동시>

[안동=환경일보] 이승열 기자 = 안동불교계가 지난 24일 안동시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는 300만 원, 봉정사와 연미사는 각 200만 원을 모아 지역의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코로나19 예방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금 700만 원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지원금은 안동 불교계에 뜻에 따라 취약계층이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는 매년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그 수익금으로 지원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부처님의 가르침과 자비를 온 세상에 전하고 있다.

안봉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인 봉정사 주지 도륜 스님은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안정되길 기도한다”며 “이번 사태가 조속하고 원만하게 수습되길 기대하며 안동불교계가 전달한 지원금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저소득가정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부처님의 자비를 베풀어주신 안동불교계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더 이상 확산하지 않도록 예방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