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직업건강협회, 사업장 코로나 예방수칙 배포집단 감염은 물론 조업중단, 사업장 폐쇄 등 물적피해 매우 심각
코로나19 예방수칙 앞면 <자료제공=직업건강협회>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28일,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한다.

사업장 내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은 단 한명이 감염되어도 많은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근로자들에 대한 감염병 예방 및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집단 감염은 물론이고 조업중단, 사업장 폐쇄 등 물적피해가 매우 심각하기 때문이다.

직업건강협회는 현 사태의 심각성을 감안하고, 사업장 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예방수칙 안내문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SNS 및 이메일을 통해 보급,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내문에는 ▷직장인을 위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OPS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3단 리플릿 등이 포함됐다.

직업건강협회 정혜선 회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지역사회에 퍼짐에 따라 사업장 별로 대응전략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감염증 예방을 위한 사전예방 강화, 의심자 파악 및 대처방법 등을 홍보해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직업건강협회는 지난 1월31일부터 본부에 중앙대응반을 구성하여 전국 22개 보건안전센터, 건강안전연구소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근로자용 예방 지침을 안내하고, 그동안 협회가 관리한 사업장의 관리자에게 메일 및 문자를 통해 안내문 등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근로자건강센터 및 분소(전주, 완주, 경산, 영천 등)를 통해 예방수칙 전파, 손소독제 보급, 홍보 및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