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들의 애로사항 공유 및 과천시의 경기 회복을 위한 지원 정책 등에 대해 의견 나눠

김종천 과천시장, 상인회 대표 등과 간담회 모습<사진=과천시청>

[과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난 10일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경기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대표와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 중앙동 상점가, 과천상점가의 상인회 대표 9명이 함께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과천시가 지역 내 경기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에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방역 지원 현황과 안전대책, 지역화폐 ‘과천토리’ 특별할인 판매 현황 및 계획,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지원, 상업지역 내 공용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시행 등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과 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상인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께 홍보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상권가 이용객들이 줄면서 많은 상인분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 시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기 회복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각 상인회 대표들은 “현재는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방역이 우선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어느정도 안정되면 침체돼 있는 상권 분위기 회복을 위해 관심을 갖고, 과천시에서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